노트북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- 글자크기 조절

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컴퓨터의 경우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이나 글자크기를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아이콘이 작다면 크게 할 수도 있고, 글씨 크기가 작다면 원하는 만큼 키우면 되는데요.

눈이 나쁜 어르신의 경우 화면 크기 조정을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은 만큼 오늘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
먼저 컴퓨터나 노트북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"화면 해상도"로 들어갑니다.

디스플레이 모양 변경이라는 메뉴가 있는 창이 열리게 됩니다. 여길 보시면 디스플레이(모니터 종류)와 해상도, 방향(가로, 세로)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화면 크기를 조정하고 싶다면 해상도를 누르고 숫자가 작은 해상도를 선택하면 됩니다. 저는 모니터가 27인치라서 권장으로 되어 잇는 1920x1080으로 이용하고 있어도 아이콘 크기와 글자 크기가 적당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. 아무튼 화살표를 아래로 내려 숫자가 있는 부분에 맞추면 됩니다. 1600x900 도는 1280x720으로 말이죠.

이제 글자 크기를 키워보겠습니다. 해상도 설정한 부분 밑을 보시면 "텍스트 및 기타 항목 크거나 작게 만들기"가 있으니 클릭하시기 바랍니다.

이렇게 디스플레이 창이 뜨는데요.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읽기 쉽게 만든다고 나와있죠? 여기서 작게 또는 중간, 크게로 만들면 아이콘과 글자크기를 키울 수 있습니다. 팁을 하나 드리면 바탕화면 아이콘을 키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키보드의 좌측 가장 아래에 있는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휠을 위로 돌리면 아이콘이 커지고, 아래로 돌리면 아이콘 크기가 작아집니다. 유용하게 보셨길 바랍니다.